복지관소개
생명있는 복지 공동체를 실현합니다.
카리타스 로고.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가장 존엄한 삶을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헌신합니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사회 속의 교회’로서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1976년 고 김수환 추기경님이 설립하였으며
모두가 인간으로서의 품위와 권리를 누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복지 전 분야에 걸친 시설, 협의회의 운영, 그리고 성당을 거점으로 한 지역사회 복지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사랑을 실천하는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와 함께하는
중곡종합사회복지관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카리타스란?

카리타스(CARITAS)는 ‘사랑, 애덕, 자선’이라는 뜻의 라틴어로, 하느님과 이웃에 대한 사랑을 의미합니다.

또한 가난하고 고통받고 소외된 이들을 위한 가톨릭교회의 공식 사랑실천 기구 이름이기도 합니다.

카리타스 마크는?

네 방향으로 뻗은 붉은 색 불꽃과 십자가가 애덕을 상징하며,

위에서 아래로 그어진 십자가 기둥은 우리들에 대한 하느님의 사랑과 하느님께로 향한 우리의 사랑을 의미합니다.

또한 좌우로 뻗은 십자가는 하느님 사랑에 뿌리를 두고 있는 이웃사랑을 뜻합니다.

카리타스 조직은?

카리타스 조직은 1897년 독일 카리타스가 설립된 이후, 1950년 9월 각국에서 자선구호 활동을 하던 각각의 조직이 연합체를 만들어 탄생하였습니다.

카리타스는 전세계 가톨릭교회가 사랑 실천과 사회정의 구현에 헌신하도록 조력된 기구로 총 165개 나라가 회원국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UN협의기구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카리타스는 1979년 국제카리타스의 정회원이 되었으며, 국내 가톨릭사회복지활동을 총괄합니다.

또한 전국 차원의 조정 과 협의를 통해 해외원조, 대북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한국카리타스의 일원으로 서울 내 가 톨릭 사회복지 활동을 대표하는 기관입니다.

서울가톨릭사회 복지회에는 약 270여개의 사회복지 단체가 등록되어 있으며, 서울지역 내 220여개 본당과 연대하여 사회 복지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광진구 용마산로 3길 62 중곡종합사회복지관
F_02-3436-4316 E_chunggok@naver.com
Copyright©2017중곡종합사회복지관. All rights reserved